DEMENTO의 의미

데브멘토(Devmento)는 Developer(개발자) + Mentor(멘토)의 합성어로, 각 분야에서 고생하고 있는 많은 개발자들이 혼자 풀기 어려운 난제들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개발자들에게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초기 창업 취지에 더 붙여 이제는 비디오 콘텐츠 포털로 자리잡았습니다. 바야흐로 영상의 시대입니다. 개발자 뿐만 아니라 IT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께 양질의 비디오 콘텐츠를 큐레이션해드리는 포털로 ‘IT Onair TV’를 함께 선보입니다.

2007년 11월. 데브멘토는 ‘개발자 사이에 네트워크 플랫폼이 되겠다’는 포부를 갖고 사이트를 개통했습니다. 이후 이제는 IT비디오 포털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영상 콘텐츠 뿐만 아니라 양질의 콘텐츠를 큐레이션을 통해 여러분께 선보일 것입니다.

다양하고 생생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여러분이 한단계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발자와 IT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진정한 포털, 데브멘토 그리고 ‘IT Onair TV’가 함께 합니다.

왜 DevMento인가

DevMento는 국내 처음 선보이는 개발자 전문 멘토링 사이트로써 멘티와 멘토를 연결하여 꾸준한 자기관리와 경력개발을 할 수 있고 현업에서의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개발자들이 일할 맛 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개발자들이 올바른 평가를 받으며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더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데브멘토가 함께 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개발자 뿐만 아니라 IT업계 종사자, IT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한 정보 서비스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3년 이상 매월 양질의 좋은 세미나를 기획하고 진행해 온 것도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IT 업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소외돼 왔던 개발자와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겠습니다

목표와 비전

데브멘토는 Real IT 포털로 개발자와 사용자, IT업계 종사자들이 자신의 지식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신선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 온라인에서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통해 고객들을 만나겠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대 개발자 정보포털, 볼만한 동영상 콘텐츠가 제일 많은 IT 정보포털이 될 것입니다.

또한 크라우드 아웃소싱 등 트렌드로 자리잡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포털을 넘어서 직접 개발자와 IT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업체로서 성장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발자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라는 초심을 잃지 않는 데브멘토가 되겠다는 약속도 지키겠습니다.